당조고추 건조분말, 식후 혈당상승억제 기능
페이지 정보
본문
[오행생식 김미자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당조고추 건조분말’에 대한 식후 혈당 상승 억제 기능성을 인정받아 개별인정형 기능성원료(제2023-32호)로 등재하였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농식품에 따르면 당조고추는 식후 혈당 상승을 억제할 수 있는 기능성 성분인 쿼시트린(Quercitrin)을 다량 함유하도록 2008년 농촌진흥청 원예연구소·강원대학교·제일종묘농산(현재 오스템바이오)이 공동 개발한 품종이다.
이번 등재에 따라 유효성 평가·안전성 평가·인체적용시험 등 실증 과정을 통해 기능성과 안전성을 과학적으로 입증한 결과 기능성 소재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참고로 퀴시트린 성분은 다당류의 소화 흡수를 촉진하는 효소(α-glucosidase)의 작용을 억제하여 식후 혈당 조절하는 기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농식품부는 이밖에 ‘국산소재 기능성 규명사업’을 통해 블랙라즈베리(혈압조절), 마늘(혈압조절), 토종 복분자(항산화)를 기능성 원료로 등록하는 성과를 거둔바 있다.
농식품부 양주필 식품산업정책관은 “국산소재 기능성 규명사업을 통해 우수한 국산 기능성 소재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다”라며, “국산 농산물의 기능성 실증부터 제품화 과정까지 산업 전 주기를 지원하여 식품기업과 농가 간 상생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23-10-27 07:15:13 새소식에서 이동 됨]
추천0 비추천0
- 이전글오행상 매운 맛 '파'... 몸도 따듯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줘 23.10.31
- 다음글폐장과 대장을 영양하는 매운맛 과일 음식 '배'에 대한 모든 것 23.10.2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