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장 담낭영양하는 '헛개나무'...관절염 근육통 환화에도 좋다 > 음식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음식

간장 담낭영양하는 '헛개나무'...관절염 근육통 환화에도 좋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작성일 24-08-10 10:12

본문

[오행생식신문 편집부]헛개나무 차는 오행생식요법이론에 따르면 간장과 담낭을 영양하는 신맛 음식에 속한다체질적으로 금형이나 토형이 즐기는 더욱 좋다.

 

영양학적으로는 암펠롭신(Ampelopsin)’호베니틴스(Hovenitins)’라는 생리활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은 알코올성 간 손상 예방에 효과가 높아 숙취 음료에 많이 이용되고 있다.

 

또한 퀘르세틴(Quercetin)과 켐페롤(Kaempferol) 등의 항산화 성분은 관절염이나 근육통을 완화하는데도 좋다.

 

헛개는 차로 끓여 마시는 것 뿐만 아니라 어린잎은 살짝 데쳐 쌈으로 거나 장아찌를 담그기도 하며 열매는 발효해 전통술이나 식초를 만들 수도 있다. 특히 열매는 달콤한 맛이 나기 때문에 감미료로도 활용된다.

 

헛개나무는 벌들이 좋아하는 밀원수이기도 하다. 꽃이 많이 피고 개화기간이 길어 밀원수로 잘 알려진 아까시나무보다 꿀 생산량이 2배나 많으며 채집된 꿀은 미네랄이 풍부해 다양한 약리효과가 있다.

산림청은 헛개나무를 8월의 임산물로 선정했다.

 

임상섭 산림청장은 헛개는 나무부터 열매까지 버릴 것이 없는 임산물이다매일 한잔의 헛개나무 차로 간 건강도 지키고 자연이 선사하는 건강함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 헛개나무(산림청 제공 포스터 갈무리)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행신문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마 03175 | 등록일자 : 2007.12.01
대전광역시 서구 대덕대로 233번길 28, 503호(둔산동,국제빌딩)
발행일자 : 1994.10. 07 | 대표전화 : 042-584-5721
자연섭생 오행생식요법 학회 www.osacademy.kr
Copyrights (c) 2011 OS All rights reserved.